FAQ
Q 1. [입사지원서 관련] 기 제출한 지원서를 수정할 수 있나요?
A “입사지원서 최종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제출하신 후에도
입사지원 사이트 상단 메뉴 중 [지원서 조회·수정]을 통해 접수 마감까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2. [입사지원서 관련] 지원분야(초빙분야)를 잘못 선택했는데,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지원분야(초빙분야)를 잘못 선택하신 경우에는 기존에 가입하셨던 이메일과 다른 이메일로 다시 가입하신 후에 입사지원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가입하신 정보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잘못 선택하신 지원분야(초빙분야)로 최종 제출하신 경우에는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입사 지원사이트 내 Q&A를 통해 반드시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Q 3. [입사지원서 관련] 입사지원서를 제출해야만 Q&A를 통한 질문을 남길 수 있나요?
A 입사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입사 지원사이트의 Q&A에 질문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Q 4. [입사지원서 관련] 비밀번호를 분실하였는데, ‘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있나요?
A 입사 지원사이트의 상단 메뉴 중 [지원서 조회·수정]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
공고, 지원분야(초빙분야) 선택 후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Q 5. [입사지원서 관련] 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1. 지원서를 최종 제출하신 후에는 가입하신 이메일로 최종 제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스팸메일함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 최종 제출하신 후에 입사 지원사이트의 상단 메뉴 [지원서 조회·수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작성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지원서 조회·수정] 화면의 마지막 탭(단계)에서 ‘입사지원서 다운로드’를 선택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6. [입사지원서 관련]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는 어떻게 제출하면 되나요? 별도의 양식이 있는 건가요?
A 공고문 하단의 첨부파일 중 '[별지 2~5호] 제출서류 양식 일체' 내 '[별지5호] 대학교원 채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출력한 후 작성하시어 작성 완료한 동의서의 스캔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은 입사지원서 작성시 '파일첨부' 단계에서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Q 7. [입사지원서 관련] 지원서 작성시 현재 경력증명서(산업체 및 연구기관 경력(재직)증명서, 교육(강의) 경력 증명서 등)가 구비되지 않은 경력을 기재 가능한가요?
A 원칙적으로 경력증명서가 구비된 경력만 작성하여야 하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서 확인되는 기간만 인정됩니다.
공고문에서 기재되어 있는 것처럼 지원사항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재내용의 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그에 따른 결과 처리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의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Q 8. [입사지원서 관련] 지원분야(초빙분야)별 복수지원이 가능한가요?
A 지원분야(초빙분야)별 북수지원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지원이 취소됩니다.
Q 9. [입사지원서 관련] 제출서류에서 학교명을 블라인드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대로 제출 가능한가요?
A 본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원칙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령(출생년도), 학교명 등의 기재는 불가하며, 원서접수시 첨부하는 증빙자료에 ‘연령(출생년도)’, ‘출신학교명’은 반드시 가리고(블라인드 처리) 제출하여야 하고,
간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제출서류에 해당 정보가 기재되어 있을시 응시자의 귀책사유임)
Q 10. [입사지원서 관련] 외국어 증빙서류 제출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Q 11. [입사지원서 관련] 재직 중인 경우 경력 일자 기입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재직 중인 경력의 종료 근무 기간은 접수 마감일(2022.10.21.)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Q 12. [입사지원서 관련] 제출하는 첨부파일의 형식이 궁금합니다.
A 채용시스템에 제출하는 첨부파일은 PDF 형식만 가능합니다.
이때, PDF 파일 스캔시 해상도는 기본 200DPI로 적용해 주시고 PDF 파일 출력시 해당 내용 인식이 어려울 경우 해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Q 13. [연구실적물 관련] 논문 출판날짜가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원서 제출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연구실적물은 출판(게재) 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원자께서 출판일자가 표시되어 있는 발표지 표지 또는 출판사에서 확인하셔서 지원서에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Q 14. [연구실적물 관련] 연구실적물 인정기간이 궁금합니다.
A 국제 학술지와 국내 학술지 등재 연구실적 및 저서 연구실적 등은 접수 마감일(2022.10.21.) 기준 4년 이내에 출판(온라인출판 포함)되었거나 출판이 확정된 연구실적물을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단, 석사 학위논문과 박사 학위논문은 기간에 상관없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Q 15. [연구실적물 관련] 교재 및 저서 증빙서류 제출방법이 궁금합니다.
A 접수 마감일(2022.10.21.) 기준 최근 4년 이내 실적만 제출해 주시고, 지원서에 기재한 사항만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서지정보유통시스템( http://seoji.nl.go.kr )에서 ISBN 등록번호로 검색하여 등록을 확인한 후 해당 저서 페이지를 출력하여 스캔 후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Q 16. [연구실적물 관련] 특허 증빙서류 제출방법이 궁금합니다.
A 접수 마감일(2022.10.21.) 기준 최근 4년 이내 실적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특허정보검색서비스(키프리스 http://www.kipris.or.kr)에서 특허번호로 검색 후 해당페이지(특허명, 등록번호 및 발명자 확인이 가능한)를 출력하여 스캔 후 파일을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Q 17. [연구실적물 관련] 연구실적물 인정해주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A 공지사항의 "[FAQ] Q17 답변"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18. [연구실적물 관련] 연구업적 환산비율이 궁금합니다.
A 공지사항의 "[FAQ] Q18 답변"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19. [통합채용]세부전공의 경우 근무희망지 순위 입력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 [통합채용]은 각 지역의 학과별 모집을 하게 될 경우 일부지역에 인재가 몰리는 현상으로 충분한 자격과 능력이 있음에도 탈락되는 경우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지원자의 합격율을 높이고 동일.유사전공의 경우 채용의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3차 면접심사까지 종료된 후 점수와 희망지 순위를 고려하여 합격자 발표 시 반영하게 됩니다.
Q 20. 일부 직종의 경우 [ 교학처(겸임) ]은 어떤 의미인가요?
A [교학처(겸임) ]은 겸임교원의 채용이 아니라 교학처의 업무를 겸임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교양교과의 경우 교학처의 업무를 겸임하고 있기에 표기되었습니다. 채용의 신분은 [ 전임교원 ]을 채용하는게 맞습니다.